강의페어링이란?
서로 다른 둘 이상의 강의에서 학습한 지식, 방법, 기술 등을 활용하여 하나의 과제를 해결하는 융복합 교육모형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자기주도적 융복합 활동의 기회
- 융복합 교육을 통한 인문학적 통찰과 실사구시적 전문성을 동시에 겸비한 ‘다산형 인재’ 양성
- 강의 페어링 공모전 및 공모전 전시회, 시상 등 개최
- 학생 스스로 융복합 활동을 계획하고 결과물을 도출해 내는
학생 주도적(student-initiated)인 교육과정을 통하여 학습자의 융복합 사고역량 배양
진행절차
강의 페어링으로 시도되는 학생주도의 융복합 활동을 학습자들이 도전정신과 실험정신을 토대로 창의성을 발휘하는 기회를 얻고, 융복합적 사고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합니다.
-
‘AIMS2’에서 수강신청
3월 / 9월이메일, 또는 Bb로 연구계획서 제출 -
지도교수와의 면담 및 개인과제 진행
3~6월 / 9~12월이메일, 또는 Bb로 상담일자 제출 -
중간발표
5월 / 11월중간고사 기간 후(예정) -
지도교수와의 면담, 공모전 포스터 준비
3~6월 / 9~12월이메일, 또는 Bb로 상담일자 제출 -
공모전 참여 포스터 전시 및 발표 (기말고사 대체)
6월 / 12월 -
최종보고서 제출
6월 / 12월이메일, 또는 Bb로 제출
FAQ
소개영상
강의페어링 설명 1부
강의페어링 설명 2부
영상 스케치 (2019-2학기)
관련문의
- 아주대학교 다산융복합교육센터 (제2학생회관 319-5호)
- 031-219-3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