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학기제

NTU 해외 공동 융합형 프로젝트: 컴퓨터비젼 기반의 로봇 구현

작품개요

싱가포르 난양공대 (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이하 NTU)와 공동으로 바리스타 로봇 프로젝트를 구현하여 센싱 기반의 인공지능 로봇 이해 및 산업의 활용 기술을 해외 대학생들과 팀워크를 통해 배우고 공동으로 팀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국내 식당이나 카페에 로봇 도입이 늘고 있다. 로봇은 단순 반복 업무를 사람 대신 하여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인건비를 절감시키고 안정적으로 오랫동안 운영할 수 있어 로봇의 수요는 점차 확대되고 있고 기술 또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로봇은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는 커피 산업에 더 나은 서비스와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바리스타 로봇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한다. 


 커피를 제조하는데 정교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요구하기 때문에 항상 일관된 품질의 커피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어렵다. 센싱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정교한 자동화 기술을 만들어 커피 제조에 적용한다. 커피 제조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소비자에게 높은 품질의 커피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로봇을 만들어 커피 산업과 로봇 기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최종 성과 발표회

중간교류회

팀명

Belong

팀장

팀원

지도교수

SNS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Like it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