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학기제

[수상작] 가상 스크리닝을 통해 Undruggable Target의 한계를 극복하는 소분자 발굴

작품개요

저희는 Triphos 팀입니다. 2학기 파란학기제를 진행하며 AI 및 Computation Tool을 활용하여 신약개발의 새로운 접근법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주요 과제는 가상 스크리닝 기술을 활용하여, 일반적으로 목표로 하는 hydrophobic한 pocket을 가지는 druggable target이 아니라 

shallow pocket을 가지는 undruggable target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저분자 물질을 발굴하는 것입니다. 

저희의 이러한 도전은 PROTAC 기술과 접목함으로써 undruggable target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약개발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의미 있는 시도가 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프로젝트 진행과정은 저희의 Instagram 카드뉴스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번 영상에서는 가상 스크리닝을 통한 대규모 library 자동화 docking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길고 지루할 수도 있지만 영상을 끝까지 시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명이 자세하지 않아 어려울 수 있지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이해가 어려운 부분과 궁금한 점 등을 문의주시면 친절히 설명드리겠습니다!


Triphos 팀은 파란학기제를 통해 흥미로운 연구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원과 응원을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이끌어내겠습니다! Triphos 팀 화이팅!





최종 성과 발표회

중간교류회

팀명

[내일의 주인공상]Triphos

팀장

팀원

지도교수

SNS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Like it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