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학기제

파란학기 FAQ
No 구분 제목  
8 신청 열기/닫기
네, 가능합니다. 단, 재학 중 최대 18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7 신청 열기/닫기
파란학기제는 기본적으로 학생이 직접 설계하고 도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학생이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파란학기제를 이수하고자 할 때에는, 단순한 외부 위탁교육이나 프로그램의 이수 형태가 아니라, 그 과정에 자신만의 도전과제가 추가로 설정되어 나만의 색깔을 지닌 프로그램이 될 때 파란학기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6 신청 열기/닫기
파란학기제는 기본적으로 한 학기 내에 활동을 시작하고 마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프로그램의 특성 상 전체 기간이 한 학기를 넘어선다 하더라도, 학기 단위로 평가를 위하여 학기말에는 최종보고서(결과물)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신청 열기/닫기
'파란학기'란 한 학기에 9학점 이상의 도전과목을 신청한 학기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9학점 미만의 도전과목을 신청하여 활동하는 것도 가능하며, 파란학기 여부와 상관없이 학생이 원하는 매학기에 도전과목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신청 열기/닫기
파란학기제 신청서와 계획서의 최종심의 이전에 수정이 요구되는 사항들에 대해 학생 여러분들에게 개별적으로 수정 요청을 드릴 예정입니다. 수정 사항들을 지도교수님의 검토를 받은 후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3 신청 열기/닫기
학교는 학생의 도전계획에 진정성이 있는 한, 가급적 승인을 하는 것을 방침으로 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의 계획이 요청한 학점에 미달하는 경우에는 학점을 하향조정할 예정입니다. 최종 승인 내용이 학생의 의사에 반할 경우, 수강 신청 이전까지 파란학기제 신청 포기원을 제출하고 일반 수강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2 일반 열기/닫기

네, 가능합니다. 학생이 원하는 주제에 대해 자신만의 계획서를 만들어 제출하고, 이 계획서가 통과되면 그대로 다음 학기 활동을 진행하면 됩니다. 혹시 파란학기제에 꼭 참여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학교설계 프로그램을 신청하거나, 그것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도전 계획서를 만들어보세요. 개인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 모두 가능합니다.

1 일반 열기/닫기

파란학기제란 학생 스스로 설계한 도전과제를 자기주도성, 교육적 성과, 기존 교육과정과의 차별성 등의 기준으로 파란학기제 운영위원회 등이 심의하여 그 활동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