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학기제

파란학기 FAQ
No 구분 제목  
18 파란학기제 진행 열기/닫기
도전 내용은 변경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다만 도전과제의 추진에 재해, 질병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지도교수와의 면담을 통해 도전 내용을 변경하고,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대학교육혁신원으로 수정 내용을 제출(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 제출)해야 합니다.
17 파란학기제 진행 열기/닫기
파란학기제를 진행하는 중에 부득이 중도 포기하는 경우에는 F학점이 부여됩니다. 
16 아주도전 과목 열기/닫기
아주도전 과목은 파란학기제에 참여하는 학생 여러분들이 도전 활동을 하고 학점인정을 받기 위해 개설된 과목으로서, 기존의 정규과목과 다르게 특정시간에 강의실에서 이루어지는 과목이 아니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단,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14조에 의거하여 3학점 기준 주당 8~10시간 투입을 기본으로 합니다. 
15 아주도전 과목 열기/닫기
아주도전 과목은 학생 여러분들이 수강신청하지 않고, 제출한 신청서와 계획서 심의 결과에 따라 학교에서 일괄적으로 학기초에 입력합니다. 
14 신청 열기/닫기
본교 학부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 모두가 신청 가능합니다. 개인 혹은 팀으로도 참여 가능합니다.
13 신청 열기/닫기
파란학기제 신청서와 계획서를 작성하시고, 작성하는 과정에서 대학교육혁신원에서 구성한 컨설팅 위원으로부터 컨설팅을 받음으로써 계획서의 완성도를 높여 지도교수님의 검토를 받은 후, 오프라인으로 신청서와 계획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세부 내용은 매학기 안내되는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신청 열기/닫기
파란학기제 지도교수는 학생이 개별적으로 요청을 해야 합니다. 
11 신청 열기/닫기
프로젝트 내용에 따라 지도교수는 여러 분이 될 수 있습니다.
10 신청 열기/닫기
특별히 정해진 기준은 없으나 주 1회 이상 면담할 것을 권장하며, 지도교수님께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9 신청 열기/닫기
기본적으로 학생 스스로 설계하는 '학생설계 프로그램'을 원칙으로 하고, 학교제안/교수제안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도 있으며, 학교제안/교수제안 프로그램을 변형(modify) 하거나 이를 이용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