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NEW [파란학기] MU:SEUM팀 전시회 개최 안내

  • 박미영
  • 2022-11-28
  • 480

안녕하세요, 2022-2학기 파란학기를 진행하고 있는 MU:SEUM 뮤세움 팀입니다.


아주대학교 개교 50주년 기념 작은 전시

⟪사장님, 저희 왔어요! - 학교 앞에서 듣는 아주 이야기⟫



2023년은 아주대학교가 개교 50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1973년 개교 이래로 학교는 도약과 발전을 이뤘고, 그간 걸어온 길에는 수많은 이야기가 쌓였습니다.


저희 MU:SEUM(뮤세움)은 이번 전시에서 ‘학생에 대한 이야기’에 집중했습니다. 대학의 중심은 학생이며, 그에 대한 이야기야말로 학교를 대표할 수 있다는 생각 아래 전시를 마련했습니다.


학생들에 대한 이야기는 학교 앞, ‘대학가’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기에 학생에 대한 기억과 이야기가 넘쳐나는 곳이고, 학교의 변화를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봤던 곳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학교 앞에서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며, 학생들과 많은 교감을 나눈 가게 5곳을 찾아갔습니다. 식당부터 서점, 세탁소와 사진관까지. 우리의 일상을 함께하며 대학생활을 풍요롭게 채워주는 가게들입니다. 저희는 사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학생들에 대한 기억과 이야기를 모아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인터뷰는 학생이라는 키워드 아래 사장님이 가지고 있는 기억을 조명합니다. 대학가 앞에서 가게를 운영하며 느끼고 보았던 것, 아주대학교 학생과의 만남을 풀어냄으로써 사장님의 옛 이야기를 듣는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아주의 50년을 함께한 대학가, 그리고 그들이 품은 학생들에 대한 이야기. 이번 전시에서 풀어내는 이야기가 대학생활의 즐거운 추억을 떠올리는 경험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주대학교 개교 50주년 기념 작은 전시


⟪사장님, 저희 왔어요! - 학교 앞에서 듣는 아주 이야기⟫


일시: 2022.12.05.(월) - 12.09.(금), 09:00 - 18:00

장소: 아주대학교 총동문회 홍보관 ‘아주랑’ (캠퍼스플라자 1층)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u.seum_/